김태웅
주요논저 저서, 번역서 일제강점기 고등교육 정책, 동북아역사재단, 2022. (공저) 대한제국과 3·1운동, 휴머니스트, 2022. 역사 화해를 위한 한일 대화 – 역사 편, 동북아역사재단, 2020. (공저) 차상찬 연구 – 일제강점기 문화운동의 선구자, 모시는사람들, 2020. (공저) 3.1독립만세운동과 식민지지배체제, 지식산업사, 2019. (공저) 한국근대사를 꿰뚫는 질문 29, 아르테, 2019. (공저) 어윤중과 그의 시대, 아카넷, 2018. 신식 소학교의 탄생과 학생의 삶, […]
김덕수
주요논저 저서, 번역서 김덕수,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역사』,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2024. 김덕수, 『지도자 본색』, 위즈덤하우스, 2022. 김덕수, 『그들은 로마를 만들었고, 로마는 역사가 되었다』, 21세기북스, 2021. Deogsu Kim, Co-work, Edited by Almut Barbara Renger and Xin Fan, Receptions of Greek and Roman Antiquity in East Asia, Reiden: Brill, 2019. 김덕수, 『바울 – 크리스트교를 세계화하다』, 살림, 2018. 김덕수, 『로마와 […]
박평식
주요논저 저서 『조선전기 대외무역과 화폐 연구』, 지식산업사, 2018. 『조선전기 교환경제와 상인 연구』, 지식산업사, 2009. 『조선전기상업사연구』, 지식산업사, 1999. 『뿌리 깊은 한국사 샘이 깊은 이야기』5, 가람기획, 2015. (공저) 『요하문명과 고조선』, 지식산업사, 2015. (공저) 『역사학의 성과와 역사교육의 방향』, 책과함께, 2013. (공저) 논문 「한국 교육의 전통과 사범교육의 진로」 『역사교육』167, 2023. 9. 「조선전기 상업사의 이해 시각」 『역사교육』155, 2020. 9. 「16세기 개성 유자 한순계의 […]
최재영
주요논저 저서, 번역서 『새로 쓰는 지역사와 세계사』, 선인, 2023.2.(공저) 『역사상의 제국들』, 네오, 2021.7.(공저) 『넓고 깊게 보는 중국미술 唐』, 민속원, 2020.8.(공저) 『한국 고대사 관련 동아시아 사료의 연대기적 집성 원문(상) B.C. 2333년~642년』, 주류성, 2018.12.(공저) 『한국 고대사 관련 동아시아 사료의 연대기적 집성 원문(중) 643년~760년』, 주류성, 2018.12.(공저) 『한국 고대사 관련 동아시아 사료의 연대기적 집성 원문(하) 761년 ~ 936년』, 주류성, […]
이미미
주요논저 저서, 번역서 『역사교육 첫걸음 : 배움에서 가르침으로』, 책과함께, 2022. (공저) 『세계는 역사를 어떻게 교육하는가』, 한울아카데미, 2018. (공저) 『세계사(The History of the World)』, 까치글방, 2015. (공역) 논문 「빅히스토리를 반영한 ≪세계사 프로젝트≫ 교육과정 분석 – ‘교과 간 연계’와 ‘교과에 특정한 깊이 있는 학습’은 병존할 수 있는가? -」 『역사교육논집』85, 2024. 02. 「교사 교육과정 담론 속 역사과 교사용 […]
김성현
주요논저 저서, 번역서 『現代韓国における歴史教育の立論と構想』, 風間書房, 2023. (共訳) 『21세기 동아시아와 역사 문제 : 사색과 대화를 위한 강의』, 한울아카데미, 2018. (공역) 논문 「한국사 교과서 고대사 영역에서 이주 서술과 역사 학습」 『歷史敎育』169, 2024. 03. 「『사군지』 「건치연혁(建置沿革)」조에 나타난 한사군 위치 비정의 특징」 『역사와현실』124, 2022.06. 「『삼국사기』에 나타난 대방국의 실체와 존재 양상」 『고조선단군학』47, 2022.04. 「<범금팔조> 비판 과정의 학습 내용 구조화 가능성」 『歷史敎育』161, […]